본문 바로가기
Old

컴퓨터조립 그까이꺼 대충 설명서보고 구멍만 맞추면 됩니다.

by sky~ 2010. 10. 3.
어제 저는 친구컴퓨터 같이 맞춰주러 갔다가 지름신이 오셔서 4년이상 된 컴퓨터를 갈아 치웠습니다. 파워와 케이스는 산지 얼마 안돼서 그대로 냅두고 cpu,메인보드(그래픽내장),하드,메모리만 컴퓨터도매상가에서 부품만 사왔습니다. 일단 제가 게임을 안해서 그래픽카드가 필요없었거든요 제가 필요한건 RAW사진변환, 전에 컴퓨터로 정말 오래걸렸거든요... ^^ 하여튼 제가 부품사와서 조립했습니다.

컴퓨터조립 얘기만 나오면 덜덜 떠시는 분들 있죠... 인터넷에 상세하게 나왔지만 위치가 달러서 무서워하시는분들 있을겁니다. 그러나 무서워하실 필요없습니다. 컴퓨터조립은 그냥 구멍만 맞추시면 됩니다. ^^

컴퓨터조립 사용자설명서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먼저 보드와 사용자설명서를 준비하세요 ^^


예전에 제가 조립할때는 사용자설명서가 (한글)한국어로 안나왔는데 요즘에는 사용자설명서가 (한글)한국어로 나오더군요..
이거보고 하니까 보드위치가 바꼈는데도 차근차근하나씩 따라하니까 금방 됩니다. 간략하게 조립과정 몇가지만 첨부해보겠습니다.


메인보드를 준비해주세요.


cpu를 위와 같이 꽂아주시면 됩니다. cpu나 메모리 만지실때는 철판에다가 손을 갔다 되셨다가 만지면 좋습니다. 손에 있는 정전기를 없애주거든요 ^^


쿨러도 끼워줍니다.


위와 같이 메모리도 꽂아주세요. (두개끼울때는 노란색에 두개다 꼽으면 됩니다.. 맞나 오래돼서)
정확한거는 사용자설명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드 끼울자리에 단자판때끼 끼워주시고.


다음 본체에다가 파워서플라이 ODD 하드디스크를 대충 꽂아주시고요.(케이스마다 끼우는 방식이 약간 틀립니다. ^^)


보드를 위치시킵니다. 그다음부터는 사용자설명서보고 차근차근 끼우시면 됩니다.


모든연결이 끝난상태입니다. 파워가 앞쪽에 있어서 선정리가 아직 다 안된 상태입니다. ^^ 이렇게 보시면 아마 모르시겠죠.. 걱정마세요.. 사용자설명서가 제가 설명하는 것보다 훨씬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까요.. 정말 쉽습니다. 한글만 읽을줄 아시면 금방금방해결하실거예요. 제가 생각했을때 가장 많이 헤매시는게 이부분이 아닐까 생각해서 한가지만 첨부하겠습니다. ^^


제 보드의 LED표시및 전원스위치, 리셋스위치 연결하는 곳입니다. 스피커는 왜 연결하냐면 컴퓨터에 이상이 있으면 바로 소리로 삐삐 알려줘서 저같은 경우에는 달아둡니다. ^^(보드마다 틀릴수 있습니다.)

저도 오늘 대충 컴퓨터조립하고 OS깔고 하니까 대충 2시간정도 제가 쓰는 프로그램다 옮기고 하니까 3시간정도 걸렸습니다.  문제는 바이오스인데...  BIOS <--- 요것도 설명이 다나와 있습니다. 정말 상세히 한글로 다 표시되어 있습니다. ^^ 조립비를 아낀다기 보다는 시간남으시면 컴퓨터 앞으로도 쓸거 자신이 한번 직접만져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귀찮다고 하시는분들은 그냥 패스~~! ^^

정말 한글로 차근차근 설명이 잘되어 있으니 이제는 컴퓨터조립 겁먹으실 필요 없을거 같습니다. ^^;;

공감하셨다면 추천한방 날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