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아무리 좋은 포스팅이라도 너무 길면 싫어하는 듯합니다.

by sky~ 2011. 6. 14.


아무리 좋은 포스팅이라도 너무 길면 싫어하는 듯합니다.

지금은 짧게 쓰고 있지만 예전에는 어쩔수 없이 일부글을 정말 길~~~~게 썼습니다.
정말 지금 생각하면 왜 그렇게 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마음을 비우고 해서 그런지 몰라도 심적으로는 아주 편합니다.

이때까지 수백개의 글을 발행해보니까........ 너무 긴글은 사람들이 싫어하는거 같습니다.

이는 제 개인적 통계상으로 봐도 나타나는거 같습니다. 지금이야 다음이 무조건적인 긴글을 안좋아하지만.
예전에는 길면 장땡이였습니다. 그로인해서 무조건 길게 썼던 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길게 쓰면 쓸수록 마케팅효과는 떨어지는거 같더군요...
다음웹인사이드의 통계상으로 봐도 그렇게 길게 쓴다고해서 사람들이 다 읽지 않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정보만 쏙 읽어보고 나가는데... 길게 쓰면 중요포인트를 찾기가 힘이 들기 때문에.. ㅋㅋㅋ

마케팅효과는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뭐어 간단한 이야기지만...
사실 저같은 경우에도 찾는것만 보고 바로 나가버립니다. ㅋㅋ

요즘 보니까 중요포인트를 색칠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더군요...
저도 이걸 좀 배워야 되는데 습관이라는게 무섭습니다. 잘 안되는군요.

하여튼 요즘 뛰어나신분들이 너무 많아서 저도 좀 배우고 싶군요 ㅎㅎㅎㅎㅎ
저야 뭐어 놀미놀미하면서 요즘에는 즐겁게 지낼려고 하고 있다보니

점점 도태되는듯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