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돈잘버는 블로그 VS 인기있는 블로그

by sky~ 2009. 4. 9.
이미지 출처 : http://blog.naver.com/filmkjy?Redirect=Log&logNo=140001932776
요즘들어서 제가 조금이나마 블로그에 눈을 아주 약간 뜬거 같습니다. 블로그를 원래 이렇게 나누면 안되지만 크게 나누면 돈 잘버는 블로그와 인기있는 블로그 이둘중을 지향하는 블로거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그런데 이걸 어떻게 생각해보면 땔래야 땔수가 없겠더군요. 인기가 있어야 당연히 돈도 따라옵니다. 물론 광고판을 달지 않으신분들은 제외하고요.
구글애드센스 , 링크프라이스 , 애드찜 등 여러가지고 광고를 다신분들은 해당사항이 있겠죠.

여러분들은 어떤 블로그를 지향하고 있습니까? 돈 잘버는 블로그? 인기있는 블로그? 아니면 둘다 다 잡는 블로그?... 
저같은 경우에는 둘다 잡고 싶지만 지금 현재 결과로는 그냥 아무것도 아닌 블로거가 맞는거 같습니다.
당연한 결과겠죠.. 저는 아직 방문자가 1000명도 안되는 블로거고 인기도 없고 돈도 못버는 블로거니까요. 한마디로 말해서 두마리토끼를 잡을려다가 실패한 블로거가 맞는거 같습니다. 이 블로그만 따지자면요..

제 생각하는 이웃블로거분들 중에 돈 잘버는 블로그와 인기있는 블로그 굳이 나누자면

인기 있는 블로그는 솔이네블로그가 인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문자수 대비 항상 덧글이 넘쳐납니다. 티스토리덧글베스트로 여러번 봤습니다.

돈 잘버는 블로그는 아무래도 머니야머니야님이겠네요. 이렇게하면 돈번다고 말해주시는 분이죠.그나저나 이분의 경험은 정말 많은거 같습니다. 그만큼 인맥이 넓고 사람도 많이 만나고 글솜씨 또한 좋으십니다. 저로서는 도저히 흉내도 못낼정도로 말이죠. 일단 글정리를 상당히 잘하십니다.

인기와 돈을 동시에 잡으신분은? 케이님의 비앤아이블로그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뭐어 워낙 많이 아시니까 그냥 패스~~!

왜 그럴까요? 인기있는 블로그가 수익율이 당연히 좋아야 되고 방문자수가 많으면 그에 대비해서 구글애드센스 수익율이 올라가야 되는게 정상적입니다만...
수익을 놓고 보자면 틀립니다. 인기 있는 블로그와 돈 잘버는 블로그....
먼저 제 앞에 글 블로그수익 방문자의 목적에 의해 결정된다. 읽어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듯합니다.
제가 두개의 블로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현재 이블로그는 1000명이 방문하고 다른블로그는 150명이 옵니다. 인기는 당연히 제 메인블로그가 많습니다. 덧글도 확실히 많습니다. 그러나 돈은? 반대입니다.
150명 방문하고 덧글하나도 없고 글도 여기보다 적으며 글도 길게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수익으로 보자면 제 다른블로그를 이블로그보다 더  키워보고 싶은 생각까지 듭니다.. 수익만 따지자면요..
물론 트래픽폭탄을 맞지 않는 다는 가정하에 그렇다는 말입니다.

인기있는 블로그와 돈 잘버는 블로그는 분명히 따로 있습니다.
어떻게 포스팅을 하냐에 따라 인기와 돈이 나뉘게 되는거 같습니다.
인기 있는 블로그? 아니면 돈 잘 버는 블로그? 둘다 잡은 블로그?
제가 생각하는 결론은 자신이 생각대로 하는게 정답이겠네요.

여담입니다만 같은 포스팅을 하면서 느낀거지만 저는 생각나는대로 바로바로 적는 스타일이지만 제가 볼때는 머니야님과 케이님은 아무래도 정리하신후 포스팅을 하는거 같습니다. 저번에 머니야님에게 소나타관련글 언제 올라오냐고 물어봤더니만 50개정도 작성해놨는데 내일이면 올라오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적어주시더군요. 깜짝 놀랐습니다. 저랑 너무 틀리니까 말이죠.. 케이님은 메모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것만 봐도 분명히 그때그때 기록해둬서 정리해서 올리는 거 같습니다. 저도 메모좀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