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블로그수익 방문자의 목적에 의해 결정된다.

by sky~ 2010. 6. 5.

로그수익 요즘 어떠세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정착한지 2달밖에 안되어서 아직 수익 별로 없습니다. 물론 뛰어난 능력자분들은 틀리겠지만요. 저도 처음에는 방문자수 늘릴려고 사건사고 이슈위주로 포스팅을 몇개 해봤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별로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슈, 정치 얘기는 왠만한거 아니면은 다루질 않습니다. 잡담이 너무 길었습니다. ^^

요즘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죠. 구글애드센스링크프라이스 , 애드찜 , 애드클릭스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무조건 단다고해서 수익이 나질 않습니다.

제가 이번에 다루게 될 이야기는 블로그방문자의 심리에 대해서 몇글자 글적거려보겠습니다.
저도 케이님의 글을 읽고 이블로그에 메타태그를 입력하지 않았으면 절대 몰랐을겁니다. 케이님이 이후에 적어놓은 메타테그 잘못입력하면 역효과를 볼수 있다는 글을 못봤거든요 ^^ 정말 한때 좌절을 느꼈지만  이전보다 훨씬 좋은 상태로 가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두개가 있습니다. 링크 너무많이 걸면 안 좋아하실거 같아서 이번에는 패스하겠습니다.
이게 본 블로그이고 따로 블로그 하나가 더 있습니다. 두개의 블로그중 어느 블로그가 수익이 좋을까요.

제 메인은 현재 800~1000명 단위로 오고 있고요 다른 블로그는 많아봐야 150명입니다. 그것도 SEO검색엔진최적화 힘덕분에 그정도로 오죠.. 다른블로그 가면 글도 많이 없습니다. 지금 대충 50개정도 있습니다. 여기에 포스팅하는 시간에 비하면 정말 짧고  1/10도 안 씁니다. 그래도 여기가 제 메인 블로그니까 최대한 포스팅 잘할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블로그방문자에 의한 수익을 비교한다면 반대입니다.
왜 그럴까? 왜 내가 노력한 블로그에는 수익이 적게 나는 걸까? 한 삼일동안 생각을 고민을 해봤습니다.클릭율을 비교한다면 기껏해야 150명오는 블로그가 4배이상 구글애드센스 클릭율이 높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고 싶지만 규정상 더이상 얘길않겠습니다. (단가는 제외하고요)

고민한 결과 저는 이런 정답을 내렸습니다. 이 블로그와 다른블로그의 방문자의 심리상태가 틀리기 때문입니다. 이 블로그는 주로 정보,일상이야기,사진등을 보기 위해서 접속하십니다. 다른 블로그는 한가지 주제로만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제와이프가 모으지 않았다면 포스팅할 기회조차도 없었겠지만 그것으로 인해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그것을 즐기고 사시는 분들이 들어오고 분명한 목적의식이 있다는 겁니다. 구글애드센스가 보면 관련광고를 뛰워주는데 제 다른블로그 관련광고가 3개가 뜹니다. 그것을 클릭해주신다는 말이죠.

그렇다고 제가 수익이 절대 좋은 편이 아닙니다. 방문자수 많으신 블로그분들에 비하면 끽소리도 못합니다. ^^

결론은 이겁니다. "분명한 목적의식이 있으면 관심있는 문구에 호기심을 나타낸다."  ^^ 이번에는 글을 제법길게 적은거 같은데 제가 한글이 서툴러 문법이 딱딱 끊어집니다 . 이해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