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쇼포토박스(디지털액자) 시골에 계신 부모님께 딱인거 같습니다.

by sky~ 2010. 12. 6.

쇼포토박스를 얼마전에 받았습니다. 이리저리 사용해보니 확실히 물건입니다.
컴퓨터를 잘 몰라도 쉽게쉽게 설정이 되고 부모님께서는 사용할줄 몰라도 쇼포토박스 디지털액자만 가지고 계시면 됩니다. 차차 이후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누구나 다한다는 식상한 개봉기?부터 ㅋㅋㅋㅋ


쇼포토박스 박스입니다. 박스부터 크기가 남다르더군요....
혹시 박스만 큰거 아냐.. 이런생각도 한번 살짝했습니다만 실제 열어보니 크더군요ㅋㅋㅋ


드디어 개봉~~~!
사용자설명서 유심카드, 쇼포토박스 디지털액자, SD 메모리가 들어 있습니다.


유심카드는 왜 들어있을까요.. SD메모리도 기존 디지털액자처럼 사용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부모님께서 멀리 계시면 매번 업데이트하는 것도 그렇고...
아이는 커가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해주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유심요녀석이 필요한 것이지요.. 보통 시골에 계신 부모님께서는 인터넷이 안되죠.
컴퓨터도 모르시는데... 쓸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KT에서 유심을 이용해서 3G망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케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대박이라는 것이죠 비싼 인터넷요금물지 않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말이죠.
월이용료 또한 5천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전면모습입니다. 테두리 또한 유광으로 되어 있어 확실히 멋집니다.


후면모습입니다. 전원선 연결하는 곳, sd메모리 유심 꽂는 단자가 있습니다.


쇼포토박스를 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니까 부모님께 보내드릴때는 먼저 등록후에 보내주셔야 합니다. ㅎㅎㅎ

먼저 등록을 위해서 쇼포토박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https://photobox.show.co.kr/ <----- 여기를 클릭하면 넘어갑니다.

위의사이트에서 신규등록하시면 됩니다. 등록과정은 컴퓨터만 켤줄만 아시면 아주 간단합니다.


참조용으로 스크린샷 하나 올려뒀습니다. ^^


등록절차가 끝나면 쇼포토박스에서 사진추가를 할수도 있고 쇼포토박스도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화면선택부터 슬라이드쇼설정 쇼포토박스 디지털액자 상세설정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좋은 건 친구초대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관리자아이디를 몰라도 여러명을 초대해서 친구도 사진을 보낼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활용 방법은

저같은 경우에는 형제가 있어서 친구초대해서 저뿐만 아니라 형제와 함께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남동생,여동생,오빠,언니,누나,형을 초대해서 부모님께 전송이 가능해서 바로바로
부모님이 실시간으로 볼수가 있습니다.

쇼포토박스 전송방법은 3가지입니다.

1. 관리자가 쇼포토박스 홈페이지에서 바로 설정하는 방법
2. 이메일로 사진을 보내는 방법.
3. 휴대폰으로 바로바로 사진찍고 MMS로 전송하는 방법.(유심이 들어 있어서 고유번호가 있습니다.)

위의 3가지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제아이디로 되어 있어서 홈페이지로도 사용이가능하고
아이폰으로 이메일이나 MMS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보내는 방법은 간단히 설명드리고 넘어가자면....


먼저 사진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한 다음 왼쪽하단의 버튼을 터치하시면


왼쪽하단에 사진이메일과, MMS로 보낼 수 있는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이메일 전송화면
MMS로 전송하는 화면

이 두가지 방법으로 휴대폰에서 얼마든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 세상이 진짜 많이 편리해진듯 합니다.
정말 간단하게 이용을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제가 일단 테스트용로 올린 사진입니다. 실시간으로 바로바로 몇분 안돼서 바로바로 쇼포토박스 디지털액자로 사진이 도착하더군요. 정말 신기했습니다. ㅎㅎㅎㅎ

저희가족 초상권때문에 올리지는 못하지만 직접 느껴보니 부모님께 월5천으로 효자?노릇 좀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부모님께서 좋아하실 생각을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듯합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면 누구라도 상관없이 꼭 추천해드리고 싶군요... 부모님들 손자나 손녀보시면 너무 좋아하짆아요.... 평소에는 볼수 없으니 우리 이렇게 살아요... 실시간으로 보내주시면 가만히 계셔도 볼 수 있으니
너무 좋을거 같습니다.

3g망을 이용해서 이런 디지털액자가 나올지 전에는 상상도 못했지만 지금은 현실이니 디지털액자를 생각하고 계셨다면 쇼포토박스 나쁘지 않은 선택일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팁을 말씀드리자면 쇼포토박스는 800X480이라는 해상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진사이즈를 800으로 편집해서 올리시면 최대한 많은 사진을 업데이트할수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써놓은 포스팅이 있는데 링크걸겠습니다.


포토웍스는 여러장의 사진을 한꺼번 크기조절할때 탁월하며 포토스케이프는 사진에 효과를 줄때 간단하게
몇번만 클릭하시면 보정까지도 가능합니다. ^^

하여튼 저는 부모님께 얼른 디지털액자를 갔다 드려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