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이미지,사진 아직도 그냥 줄이시나요.(다단계리사이즈,리사이즈알고리즘)

by sky~ 2009. 6. 24.

블로그를 하다보니 제가 찍은 사진을 올릴때가 많습니다. 스크린샷도 제 블로그맞지 않는 것은 블로그에 올릴려면 이미지를 줄여야합니다. DSLR사용자는 다단계리사이즈를 한번쯤은 들어봤을거 같습니다.그런데 이걸로 할려면 솔직히 많이 번거롭죠. ^^ 포토샵CS버젼부터는 간편하게 바꾸실수도 있습니다.

먼저 이미지를 첨부해보겠습니다.

그냥 줄인이미지

포토샵CS4

포토웍스

제일 위의사진을 자세히보시면 흐릿합니다. 색과색의 경계가 무너졌죠... 이미지를 줄일때는 샤픈효과나 리사이즈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줄이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

먼저 포토샵부터 설명드릴께요.(CS4한글판)


1. 먼지 이미지를 눌러주세요.


이미지 - 이미지크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 먼저 폭을 줄여주시고 제일 밑부분 쌍입방 더 선명하게를 선택해줍니다.
그럼 위의 두번째 사진과 같이 됩니다. 참 쉽죠잉 ㅎㅎ

그런데 포토샵으로 일일이 할려면 귀찮습니다 ㅡ,.ㅡ;; 아시죠 엄청귀찮다는거.. 그리고 유료프로그램이고요. 무료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많이 알려져있죠. ㅎㅎ 바로 포토웍스입니다. 여러사진 이미지를 줄이거나 워터마크삽입, 액자를 한꺼번에 적용할때 가장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균일하게 만들때는 최고의 프로그램이죠 업데이트가 중단된게 아쉽지만요 ㅎㅎㅎㅎ

2009/03/16 - 사진편집 프로그램 -포토웍스- 워터마크,찍기
2009/02/01 - 사진편집프로그램 -포토웍스- 프리웨어

위의 두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어느정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한번 들어가보시고요.

포토웍스로 이미지 줄이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설명드릴필요도 없어요 ㅎㅎ)


포토웍스 실행화면입니다. 먼저 파일추가를 눌러주시거나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파일을 추가시켜줍니다.
다음 Resize를 선택해주시고 위와 같이 픽셀을 조정해주시고 다단계 Resize실행하고 Bicubic를 선택해주신 다음 변환실행하면 끝납니다. 정말 쉽고 초보자도 마우스 몇번의 클릭만으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더 좋은건 무료라는거. ㅎㅎㅎㅎ

웹이미지나 사진을 블로그나 싸이월드 등 올릴때는 포토웍스를 사용해보세요. ^^ 저도 사실 포토스케이프와 포토웍스 두가지만 가지고 편집할때가 많습니다. ㅎㅎㅎ

2009/01/23 - 무료사진편집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이왕 오신김에 Daum View On 손가락모양을 쿡~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