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예견된 수익형블로거들의 전쟁! 이제부터가 시작인듯 합니다.

by sky~ 2011. 5. 25.


애견된 수익형블로거들의 전쟁! 이제부터가 시작인듯 합니다.

오랜만에 블로그관련글을 발행하네요.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요즘 돌아가는 판을 보니까 너무 과열이 된거 같더군요. 그래서 제 느낌점을 그대로 적어볼까 합니다.

작년에 블로그로 돈벌기 붐이 일어나서 올해에 최대붐이 일어날거 같습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하여튼 수익형블로거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에 따르는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거 같더군요..

작년까지만해도 수익형블로거들끼리 치고 박고 싸우는 일은 없었습니다.
한판 붙으면 수익형블로거 진형대 순수? 블로거들의 싸움의 판도였는데 요즘은 살펴보니까 ㅋㅋㅋ
완전 틀리더군요.


수익형블로거들 점조직화 되고 있다.

수익형블로거들의 교류가 활발해짐에 따라 블로거들이 점조직화 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1세대수익형블로거?때부터 교류는 있었지만.. 니 편 내편 이렇게 나누는 적이 없었던거 같았는데

요즘은 사람이 많아지다보니 편이 나뉘어진거 같습니다. 친한사람들끼리 뭉치는 건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기는 합니다만... 편이 나뉘어져서 서로서로 헐뜯는다는게 문제인거 같더군요.

뭐어 저는 좋은게 좋은거라고 사는 사람이고 어느 소속에 속하는 걸 별로 안좋아하기 때문에 ㅋㅋㅋㅋ
전 오로지 독고다이?를 좋아합니다. ㅋㅋㅋ


보험쪽이 치열해지다보니 이쪽에서는 예의고 뭐고 나만 이기면 장땡이다.

이건 뭐어 예전부터 있는 일이였지만.. 저도 이쪽에서 한번 살아남아볼려고 별의 별수단을 다 써보고 했습니다만. 이제는 사실 거의 빠진 것이나 다름이 없죠. 보험관련쪽 키워드만 하루에도 수십개의 글들이 발행되고 있고 키워드싸움도 엄청 치열합니다.

이 문제는 예전부터 존재하던 문제였는데 잘나간다는 블로거들 글을 가져가서 거의 비슷하게 발행을 해버립니다. 지금은 좀 더 심해졌을 뿐이죠..

예전에는 잘나간다는 블로거들 키워드분석까지 안했지만 이제는 키워드분석해서 그대로 따라가는 형까지...
생긴거 같더군요...

보험 이쪽은 너무 치열해서 ㅋㅋㅋ 사실 요즘 쳐다보기도 싫습니다. 언젠가는 이렇게 되겠지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그 시기가 좀 빨리 온듯 하네요.. ^^

제 개인인 생각은 시장은 좁은데 서로 살아남을려면 어쩔수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끈기있는자만이 살아남겠죠..

저는 이쪽은 질려서 주력으로 안하고 있습니다. 요즘 쇼핑몰 요넘 때문에... 여기에 정신이 다 팔려있기 때문에요 ^^


예전의 실험정신이 투철한 블로거는 사라지고 이제는 확실한 아이템만 가지고 노는 수익형블로거들.

저도 요즘 예전처럼 실험정신은 없습니다.. 귀찮기도 하고 예전만큼 열정이 없습니다. 그말은 블로그에 대한 재미를 많이 잃었다고 봐야겠죠. 그래서 요즘 댓글달러도 귀찮아서 잘 안갑니다. ^^

실험정신이라고 하면 이상할지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연구하는 블로거들이 참 많았습니다. 지금은 많은 분들이 안 보이기는 하지만요 ^^ 저도 열심히 테스트해보고 그 결과 값을 토대로 나름대로 노하우를 쌓았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여러사람들이 테스트하고 같이 키워나가서 지금의 확실한 아이템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제는 확실한 아이템만 가지고 노니 여기서 자유로울수는 없습니다.

아이템을 개발해서 성공한 사람들은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누구라고 언급안해도 다 아시니 ㅋㅋㅋ
그냥 패스하겠습니다.... 즉 수익형블로거들도 자신만의 머천트!를 가질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한쪽분야 쏠림현상은 지금 중간단계정도이고 앞으로는 더 심해질것입니다. 저는 이제 슬슬 발빼고 있는 중이고요.. ^^
앞으로는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 할지 아직도 ~ing상태입니다 ㅋㅋㅋㅋ


앞으로는 블로그로 대박 터트렸다는 사람이 많이 안 나올 거 같군요. ^^
파이나눠먹을 수 밖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