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결혼준비시 가전제품 오프라인 구매팁

by sky~ 2009. 4. 22.

이미지출처 : lg전자 엑스캔버스사이트


보통 사람들이 결혼할때 가전제품구입은 보통 오프라인매장에서 합니다. 백화점, 하이마트, 이마트 , 홈플러스 등 이용을 합니다. 결혼준비하다보면 정말 바쁘고 정신없지만 미리미리 알아두면 좋은 몇가지 아니 한가지만 알아도 도움이 정말 많이 됩니다. 가전제품 가장 싼곳은 보통 온라인을 생각하지만 보통 믿음이 안가서 눈으로 보고 구매를 할 수 있는 오프라인매장을 이용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오프라인매장을 이용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1.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등) 가전제품 물건이 안좋다?

아직도 이런 생각을 많이 가지신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보통 구입할때 모델넘버를 확인안하고 사십니다. 그래서 마트전용물건 싼걸 사놓고 안좋다고 소리합니다. 당연히 가격 낮춘다고 몇가지기능이 빠진건데 당연히 쌉니다.. 제가 결혼준비할때 가전제품 대형마트, 하이마트, 백화점 다 둘러본 결과.. 대형마트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단 한가지 주의 할점은 업체마다 모델넘버가 같은게 있고 다른게 있습니다. 모델넘버가 같으면 어디서 사나 제품 품질은 똑같습니다. 가전제품을 산다고 해서 업체에서 바로 발송하는게 아니고 삼성전자,lg전자 등 전자제품만드는 회사 창고에서 발송을 합니다. 그러니 같을 수밖에 없는거죠.. 마트물건이 안좋은건 아닙니다. 대신 가격이 저렴한 모델은 안 좋은게 맞습니다. 그러니 모델넘버를 확인하십시요..

2. 하이마트가 싸다?

하이마트 대표적인 종합 오프라인 가전매장입니다.하이마트에도 전용모델이 존재하더군요.
같은 모델이나 없을 경우 유사한 모델로 견적 뽑아봤는데 대형마트보다 오히려 비쌉니다. 제가 견적뽑는곳마다 다 그렇더군요.. 물론 다른 지역은 틀릴수도 있습니다.

3. 견적 뽑을 때는 같은 기종으로 뽑으세요.

가장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잘 안되는게 이 내용인거 같습니다. 먼저 마음에 드는 가전을 고르시는게 먼저입니다. 그 다음 같은 모델로 견적을 뽑으세요.. 그래야 견적이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4. 현금보다는 상품권으로 구매하세요..

 카드결제시에는 포함이 안되는 내용이지만 현금을 충분히 가지고 계실때는 충분히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상품권으로 구매했습니다. 먼저 당연히 물어도 봤고요.. 상품권=현금하고 똑같이 취급한다고 합니다. 티켓나라등 대형백화점이나 번화가쪽에 가면 상품권 판매하는곳이 있습니다. 보통 대형마트, 백화점상품권을 보통 5%정도 싸게 구매할수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만원짜리를 9500원에 구매할수 있다는 말이죠.. 결혼준비시 가전제품구매할려면 적어도 몇백은 깨지는건 기본입니다.예를 들어 500만원 나갈돈  5%할인된 475만원 나가면 좋지 않겠습니까 ^^할인된 가격에서 한번더 할인 받으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사실 생각이면 한번쯤은 생각해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물론 구매전에 물어보시고요.

적고보니 다른 분들도 많이 아는 내용인거 같습니다. ^^ 뻔한 포스팅이 되었네요..